티스토리 뷰

반응형

관리하는 남자라면 필수로 해야 할 피부관리 방법.

이 글은 여성분들이 읽으면 당연한 거 아니야?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하지만 남성분들은 이러한 피부 기초 지식조차 없어 피부관리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들만 잘 정리해서 생활에 습관을 들이면 피부 좋은 남성으로 거듭날수 있습니다. 이제는 그루밍족이 대세입니다. 그리고 젊은 남성부터 꽃중년까지는 관리는 필수입니다. 나중의 나를 위해서입니다. 그래서 남성 피부 건강을 위한 관리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요즘은 화장품의 효능, 성분, 사용감들이 너무나 좋아져서 걱정이 없습니다. 하지만 정말 미용에 관심이 없는 남성이라면 꼭 읽고 체크 넘어가셔야 합니다.

1) 알코올 냄새나는 '남자 스킨'은 버리셔야 합니다.

아직도 대중목욕탕이나 공공장소에 비치된 남자화장품.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남자 스킨  '파란색 스킨'을 사용하시나요? 뚜껑을 열자마자 코끝을 자극하는 냄새  그것은 알코올 냄새입니다. 그건 남성다움이 아니라 아재 다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알코올의 강한 자극성과 휘발성은 우리 피부에 최악입니다. 이는 피부를 건조하고 피부 장벽을 너무 쉽게 훼손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자극이 강한 화장품은 사용을 당장 중단해야 합니다.

 

2) 면도 시에는 꼭 쉐이빙 폼을 이용해야 합니다.

면도는 면도할 때마다 피부 표면에 미세한 상처를 냅니다. 그러면 피부 보호막 또한 상처를 받습니다. 또 상처를 통해 염증이 발생해 염증성 여드름이나 트러블이 납니다. 이는 면도할 때마다 악순환이 됩니다. 피부를 충분히 보호할 수 있게 면도 시 충분한 거품을 내는 쉐이빙 폼을 꼬박 사용해야 합니다. 번거로워서 비누 거품으로 대충 해결하는 남자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비누는 강한 알칼리성입니다. 우리 피부 표면의 정상범위인 약산성 Ph4.5~6을 훨씬 넘습니다. 알칼리성은 피부 건조의 원인입니다. 그리고 쉐이빙 폼에 비해 보호하는 역할이 부족해 피부 표면에 자극적입니다.

 

3) 비누 하나로 모든 걸 해결할 수 없습니다.

아무리 피지 분비가 왕성했던 남성이라도 자연적인 노화에 따라 나이가 들면 수분 손실률이 높습니다. 정상적인 유수분 밸런스를 무너뜨리지 않는 약산성이나 유수분 밸러스에 크게 지장 없는 클렌징 제품이 필요합니다. 건조한 피부라면 클렌징 제품을 꼭 구별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4) 선크림과 친해져야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 시대입니다.

피부의 노화는 자외선, 적외선 으로부터 옵니다. 자외선은 365일 겨울과 여름, 실내외를 막론하고 우리 피부를 공격하는 존재입니다. 구름 끼고 흐린 날씨에도 자외선과 적외선은 존재하니 방심해서는 안됩니다. 끈적거림과 백탁 현상의 핑계로 멀리하지 말고 피부 세포가 건강하고, 젊을 때부터 자외선과 적외선 등 열차단에 힘써야 합니다.

 

5) 촉촉한 보습만이 살길입니다.

남성호르몬은 표피를 두꺼워지게 하고 피지 분비를 촉진합니다. 하지만 피지 조절과 수분 공급은 또 다른 분야입니다. 단지 끈적이는 게 싫어서 수분, 보습 화장품을 멀리하면 피부 노화는 빠르게 진행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피지의 양이 감소하고 자연스럽게 수분 손실이 커져 피부 노화를 급격하게 진행시키니 미리미리 보습제로 수분을 지키고 쌓아야 합니다.

 

6) 피지가 많은 피부라면 기초화장품은 가볍게.

피지가 많아 번들거리고 트러블이 있다면 기초화장품부터 과한 화장품 사용은 금지입니다. 과한 화장품 사용은 모공을 막고, 필요 이상의 피지를 과잉 생산하고, 트러블과 염증성 질환 등을 유발하는 악순환을 일으킵니다.

 

7) 피부 타입에 맞는 클렌징 사용해야 합니다.

남성의 피부는 여성보다 모공이 큽니다. 그래서 노폐물이 쌓이기 쉽습니다. 피부결이 거칠어서 세안이 매우 중요합니다. 미온수를 사용한 세안법과 피부 타입에 맞는 클렌징 제품을 활용해 모공을 깨끗이 청소하고, 일상생활에서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 트러블을 예방하고, 방지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8) 규칙적으로 일주일에 2-3회 각질 제거해주기

일주일에 2-3회 각질 제거를 해주면 각화 주기나 피부의 재생 주기를 잘 맞춰 피부의 선순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각질 제거가 번거롭다면 화장품 중 AHA, BHA라는 산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바르시면 됩니다. 이 제품들은 주기적인 각질 정리를 합니다. 피부 표면의 있는 두꺼운 각질과의 연결고리를 느슨하게 만들어 세안하는 동안 녹아져 내리게 합니다.

 

9) 금연하기

니코틴의 혈관 수축은 산소 및 영양성분 전달을 방해해 피부를 칙칙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탄력섬유를 손상시켜 피부 탄력을 급격히 떨어뜨려 주름을 만듭니다. 값 비싼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보다 당장 금연이 더 효율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피부관리는 하루하루 습관에 달려 있습니다. 하나하나씩 바꾸고 하다 보면 곱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