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집에서 만드는 진정팩 Made in home. 

피부의 보습효과를 주고 온도를 낮춰주는 응급 진정팩 만들기를 알아보겠습니다. 피부 노화를 최소화시키는 가장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기본에 충실하자' 기본에 어떻게 충실할까요? 이것은 피부의 노화 원리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피부는 태양의 열 자외선, 적외선 등으로부터 자극을 받습니다. 이로써 피부 세포에 염증이 생깁니다. 또한 피부 온도가 높아지게 되면 노화가 급격히 진행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수분을 지켜야 합니다. 피부의 온도를 낮춰야 피부 노화를 느리게 할 수 있습니다.

1일 1팩도 하지 말고, 지나친 화장품도 사용도 절제해야하고 도대체 피부는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그래서 홈케어라도 화학 성분으로부터 해방해 보자 글을 씁니다. 

화학 성분으로부터 불안감또한 낮추고,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게 매우 저렴한 '홈 메이드 진성 진정팩' 만드는 레시피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준비물은 해초가루와 물 얼굴 팩 거즈입니다.

해초가루와 얼굴 팩 거즈는 구글에 검색하면 판매 사이트가 매우 많이 나옵니다. 쉽게 구매할 수 있죠. 가격은 구글에서 검색한 기준으로 해초가루 500g 기준 약 20000원 얼굴 팩 거즈 100장 15000원이다. <이를 기준으로 해초가루 50g당 2000원 거즈 1장당 150원 (100회 사용기준) = 1회당 170원>

놀랍게도 가격이 너무 저렴하죠. 이제 레시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초간단 해초팩 레시피 

1. 물 20~30ml에 해초가루0.5g 넣고 잘 저어줍니다.

(해초가루는 물에 잘 안 풀립니다. 시간이 풀어주니 인내심 가지세요. 양을 많이 하면 시간이 더 걸리겠죠. 그냥 해초가루와 물을 섞고 대충 저어주고 두는 게 맘 편합니다.)

2. 뚜껑을 덮거나 랩으로 감싸 하루 정도 냉장 보관합니다.

3. 걸쭉하고 미색의 진액이 되면 완성입니다.

 

해초팩 사용법

1. 미온수에 적신 거즈를 얼굴에 밀착하여 붙여줍니다.

2. 스파출라나 붓을 이용해 입, 코, 눈을 제외한 부위에 해초팩을 꼼꼼히 도포한다. 10분~20분 유지

3. 거즈를 떼어내고 미온수로 잔여물을 씻어줍니다. (워시오프 타입)

해초가루 내에는 해초산 海草酸이라는 알긴산 alginic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이는 부작용도 없이 유해한 물질이나, 중금속 등 방사선의 체내 흡수를 차단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다양한 식품에도 활용됩니다.

화장품 원료로도 많은 범위에 사용됩니다. 이 중 '알긴산 칼슘'은 화상 치료용 연고의 원료로 사용됩니다. 그만큼 재생 능력이 탁월합니다. 그리고 수분과 혼합하면 점성도가 높아집니다. 부피가 수십 배 늘어나는 성질이 있습니다. 그래서 극 소량만으로도 수많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 경제적이기도 합니다. 이밖에 칼륨, 칼슘 등 미네랄이 풍부해 피부에 좋고,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해 줍니다. 화학성분의 무첨가, 무방부제, 무색소의 장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최고의 재료입니다.

나만의 홈케어 진정팩. 집에서 함께 실천해 봅시다.

 

피부에 좋은 습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세정은 간단히 합니다

메이크업을 지울 때는 먼저 지용성물질을 제거하는 화장품을 사용한 다음에 수용성 성분을 제거하는 클렌징 폼 제품으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후 삼중 사중 세안은 피해야 합니다. 오히려 피부 자극이 될 뿐입니다.

2. 마른 수건으로 얼굴 박박 문지르지 않아야 합니다

마른 수건으로 피부를 박박 문지르는 습관. 피부에 큰자극이 됩니다. 최대한 자극 없이 톡톡 두드려 말려주세요.

3. 기초화장은 간단하게 (습도에 맞춰 보습은 충분히) 발라줍니다

피부에 맞게 최대한 간편하고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는 제품을 선택하여 바릅니다.

4. 틈틈히 셀프 마사지를 해줍니다.

바쁜 일상 속 피부 관리 시간을 내기 어려우면 틈틈이 셀프 마사지를 해주세요. 그리고 피부 혈색을 찾아주세요.

5. 주기적으로 베개 커버 바꾸기( 베개에 매일 새 수건 깔기 추천)

하루의 반이상을 더 함께 하는 베개 커버. 주기적으로 청결한 환경을 만들어주세요.

6. 바른 수면 자세 갖추기 (옆으로 자면 얼굴이 찌그러져 주름이 쉽게 생깁니다.)

엎드려 자거나 옆으로 누워 자면 오랜 시간 피부에 자극을 줍니다. 얼굴에 주름을 남기니 최대한 바른 자세로 자는 습관으로 피부에 무리가 가지 않게 해 주어야 합니다.

7.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 줍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그리고, 자외선의 영향이 적은 저녁에는 생략해도 좋습니다.

 

이상 피부관리 꿀팁 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