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ravel

태국 해외 여행 로밍 , 유심 준비

핑크스벅 2023. 1. 2. 21:57
반응형

해외여행 로밍 준비.

여행준비 중 로밍을 할지 유심을 미리 살지 고민하다가 둘 다 알아봤습니다.
저는 skt유저 로밍 첫 할인 프로모션이 있어서 알아봤는데 에잇 60개월 안에 로밍했었나 봐요.
할인 대상이 아니라고 뜨네요. 어차피 골프 치고 힐링하러 가는 여행. 비싼 로밍 해서 뭐해요. 카카오톡 보이스통 페이스톡만 있음 됩니다.
이번여행은 저렴한 유심으로 미리 준비해서 가보겠습니다. 앞으로는 미리미리 유심 사서 갈 거 같지만...

 

할인 대상 아니라 패스~ 비즈니스 때문에 불안하신 분들은 로밍 추천이고요. 저거 말고도 각 통신사에 전화 문의하거나 공항에 로밍 센터 많으니깐 가서 비교해보고 하셔도 좋으실거예요.

제가 이번에 그냥 검색해서 괜찮은 가격 선택해서 해보는 거에요. 그리고 중요한 건 출국장에서 끝에서 끝이 멀잖아요? 거리가 멀지 않은 곳은 믿고 선택해야죠. 딱 중간에 있더라고요. 나이스!
하지만 저는 알아보던 중 택배로 받나 공항에서 픽업하나 택배비가 붙더라고요. 그래서 미리 숙지 좀 할 겸 택배로 받았습니다.
왜냐하면 유심 갈아 끼고 전화까지 사용하려면 다운로드하아야 할 어플 가입해야 하는 게 있더라고요. 혹시 모르니 준비해 가면 좋을 거 같아요. 미리 숙지하는 게 좋아요.

 

 

다음엔 어디 여행 갈지 모르니 저기 사이트 가입해 뒀어요. 해외여행 갈 때 유용하게 쓸 거 같아요.
저는 3박 5일 실사용 3일이지만 최소일 수가 5일 짜리라 그냥 4500원이니깐! 로밍보다는 싸잖아요? 그래서 5일짜리 구매했습니다^^
사이트에 설명도 잘 돼있고 하니 미리 숙지하면 될 거 같아요. 두근두근 주문 완료 했습니다.
해외여행 때 로밍을 할 건지 유심을 사서 갈 건지는 미리미리 준비하세요. 다들 비추천하는 건 해외 나가서 유심 구매하는 건데 제 생각도 비추천입니다. 아무튼 여행 준비 하나하나 재밌네요.

택배 도착하면 이어서 글쓰기 할께요^^

택배가 도착했어요오~


요렇게 깔끔하게 오네용
로밍해서 전화도 싸게 쓸수 있으니깐 무료통화는60분 제공이래요! 인터넷 전화로 쓰는건데 내 핸드폰 번호 착신전환 해서 쓰는거에요!
여기서 다운받으라는 어플이랑 설명도 잘 나와있어요! 카톡으로 바로바로 오네요;)

말톡 무료통화이용 안내 잘되 있어요
괜히 비싼 로밍 쓸뻔했네요

현지에서 당황하지 말고
미리 숙지 해가야겠네요

저는 업무폰도 있어서 업무폰을 개인폰에 착신해두고

개인폰을 말톡 착신전화해서 써볼 예정 입니다:)

반응형